News
2017 제주건축문화축제 준공건축물 부문 대상 수상
2017 제주건축문화축제
준공건축물 대상‘서귀포시 제1청사 별관 증축’선정



건축을 통해 제주의 삶을 엿보다, '건축문화축제'
2017년 건축문화축제 11월3일~17일까지 도내 일원서 개최

일상에서의 건축을 통해 제주의 삶과 건축문화를 들여다보는 '2017 제주건축문화축제'가 오는 3일 제주한라대학교 등 도내 일원에서 개최된다.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3일 오후 4시 한라대 한라아트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김만덕기념관 만덕홀 ‘일상에서의 건축·도시재생’ 세미나(11월8일 오후2시) ▷제주도청 별관 1층 ‘올해 건축문화 시상 작품전’(11월6일~17일) 등이 열린다.

제주건축문화축제 조직위 관계자는 “도민들과 함께하는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참여를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2017 제주건축문화축제’는 제주건축문화축제 조직위원회가 주관, 대한건축사협회 제주특별자치도건축사회, 한국건축가협회 제주건축가회, 대한건축학회 제주지회가 공동주최, 제주도가 후원한다.

한편 올해 건축문화대상 준공건축물부문 대상은 ㈜종합건축사사무소 선건축(대표 고경임)이 설계한 ‘서귀포시 제1청사 별관 증축’에게 돌아갔다.

또 본상은 주거부문 ▷㈜피그 건축사사무소(대표 이주한)의 ‘VT 하가이스케이프’ ▷비앤케이 건축사사무소(대표 고이권) ‘L.K. DREAM House’, 비주거부문은 ▷㈜토펙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대표 현군출)의 ‘헬로 남생이’가 차지했다.

특선 주거부문은 ▷건축사사무소 반석건축(대표 문석준)의 ‘광령리 오씨 단독주택’ ▷㈜건축사사무소 이즈건축(대표 강중열)의 ‘테이즈힐 타운하우스’이, 비주거부문은 ▷건축사사무소 홍건축(대표 홍광택)의 ‘화북동주민센터’가 선정됐다.

계속해서 대학생 건축워크숍부문 대상에는 ▷'사용자가 건물을 키우고 자라나게 하자'(김현준,이동휘,문준희,김판수,오혁진) 우수상은 ▷'공공성에 대한 씨줄/날줄'(박지성,윤슬기,김주은,최봉석,고윤준,최준호) ▷'문화생태지도'(고명신,고은영,이상훈,임재완,정인웅,황윤상,이누리), 장려상은 ▷‘산지천 재발견_문화와 자연의 공생'(안용겸,양다은,이치석,이경준,홍정협,곽제석), 'REDISCOVERY' (이가연,손예슬,강민수,송지윤,김경모,김태훈,김경민)가 선정됐다.


김형훈 미디어제주 편집국장 이와 함께 건축사진부문은 대상에 일반부문 '행복으로 이동'(좌선미), 우수상에 일반부문 '입체꽃집'(고유미), 학생부문 '세상밖으로'(이가현)가 선정되고, 아름다운 제주 도시건축 그리기대회에서는 대상에 '내맘대로 바뀌는 홀로그램 하우스'(함덕초6학년 이가온)가 우수상에 '수중돌하르방집'(이도초1학년 김태성), '비행접시 닮은 이동이 편리한 미래의 집'(재릉초2학년 임수민)이 함께 선정됐다.

끝으로 올해 제주건축문화인상에는 김형훈 미디어제주 편집국장이 선정됐다. 김형훈 편집국장은 제민일보 재직시 제주의 건축 약50여회에 걸쳐 연재하고 미디어제주 기획특집 “건축가가 말하는 건축”을 연재하는 등 꾸준히 제주의 건축과 도시를 다루고 있다.

출처 : 시사제주 http://www.sisajeju.com/news/articleView.html?idxno=285573
덧글 작성폼
: : 덧글저장
  •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